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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ily/자격증 || 취업

신입사원 기본!

by jino22 2020. 8. 20.

[ 문서를 작성하거나 발표, 대화를 할 때에도 육하원칙을 이용해서 표현할 것! ]

Why(왜, 사유) Who(누가,대상) When(언제, 시간까지) Where(어디서, 장소 구체적) What(무엇을, 내용) How(방법, 절차)  

  • 신입사원으로서 처음 출근할때 가장 중요한 것 !! 수첩 !! 수첩부터가 문서 작성의 시작이다. (IT기기 말고)
  • 나의 업무 중요도의 大-中-小를 알고 하루일과를 오전/오후로 나눠서 정리
    (반복되는 업무를 체크하다보면 3주차 쯤 되면 정리 가능)

[ 메일 작성 방법 ]

1. 본문 작성

  • 본문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핵심만 작성 
  • 본문을 작성하면서 내용을 정리하고 업무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음 (이해가 안되면 요약하기 어려움)
  •  중요한 부분의 글씨 색은 그 기관의 고유색을 쓰는 센스
  •  마지막에 서명을 넣을 것 (명함)
  •  회신이 필요한 경우 기한과 회신할 메일주소(담당자 등) 작성

2. 수신자 설정

  •  직급자가 앞에 오도록 먼저 작성
  •  해당 메일의 직접적인 관련자는 아니지만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하는 사람들은 참조로

3. 핵심 키워드 제목

  •  제목은 25자를 넘지 않을 것
  •  제목에서 글의 부류는 [ ] 안에 표기    ex) [공유] 나머지제목

4. 첨부파일 확인

  • 첨부파일을 넣고 본문내용에 해당 첨부파일 명을 이용하여 설명, 먼저 열어야 하는 순서로
  • 본문에 첨부파일을 작성해서 보내면 보안 위협, 한눈에 알아보기 용이
  • 메일 계정에 맞게 보내기

5. 마지막으로 최종 확인 후 전송! 

  •  특히 수신자, 파일 누락 주의

 

예시

더보기

To. A과장님, B과장님, C사원님

CC. D팀장님, E대리님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본문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안녕하세요.

OO회사 OO팀 OOO입니다.

 

1차특강 자료 공유드립니다. 

 

[첨부파일]

1. 파일명: (200101) 조사분석(동향분석).hwp

2. 파일명: (200101) 프로젝트 배경작성.pptx

 

감사합니다.

OOO 드림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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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름: OOO

TEL:  010-0000-0000

E-mail: asdf1234@naver.co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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